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0대에 부자가 되는 방법, 부의 추월차선 리뷰

by 김포지 2023. 2. 3.

The Millionaire Fastlane

 

부를 위한 서행차선

사람들은 회사 생활을 시작하면 월급의 10%를 주식에 투자하고 쿠폰을 모으고 신용카드를 없애고 열심히 저축하며 언젠가 다가올 'Someday'를 생각하며 부를 위한 서행차선의 길을 따라 하루하루 반복된 삶을 살아갑니다. 당신이 정말 좋은 직장을 구해서 정년을 채울 때까지 오랫동안 일할 수 있고 재테크에서 아무런 실패를 맛보지 않는다면 아마 65세쯤 되었을 때에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부의 추월 차선의 저자 엠제이 드마크는 이렇게 말합니다.

"부를 향한 여행이 50년짜리라면 나는 그 길을 결코 가지 않을 것이다."

 

평범했던 저자의 터닝포인트

부의 추월차선을 탄다는 것은 50년 동안 아끼고 아껴서 마침내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5년 만에 폭발적으로 부를 증식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3-40대의 젊고 건강한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것을 말하죠. 이 책의 저자인 엠제이 드마코는 31세의 나이로 100만 달러를 벌어들였고 결국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재정적 자유를 누리며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엠제이 드마코가 우리와 뭔가 다른 어떤 특별한 능력이 있거나 배경이 있을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것도 아니었고 연예인이나 유명 스포츠 스타가 될 만한 어떤 특별함을 타고나지도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가난한 편모슬하에서 태어나 자라고 소파에서 뒹굴며 TV 보기를 좋아하고 아이스크림 먹는 것을 즐기는 평범한 아이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특별할 것이 없던 그의 삶에 아주 중대한 사건 하나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꿈꾸던 드림카, 람보르기니를 탄 아주 젊은 남자 한 명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그 남자는 연예인도 금수저도 유명 스포츠 스타도 아니었습니다. 엠제이 드마코가 부러워한 그 남자의 직업은 바로 발명가였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자신이 꿈꾸던 람보르기니를 30대의 나이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차이 하나로 바뀌는 운명

이 책의 가장 핵심적인 주제는 바로 돈 열매를 맺는 나무, 즉 부의 시스템을 메이킹하라는 것입니다. 피라미드를 만들기 위해 직접 돌을 하나하나 옮기는 것이 아니라 돌을 재빨리 옮겨주는 편리한 기계를 발명하는 것이 부의 추월차선을 탈 수 있는 방법인 것입니다. 그럼 이 책이 알려주는대로 시스템을 만들면 누구나 부의 추월차선을 탈 수 있는 걸까요? 우리는 모두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엠제이 드마코와 나는 무엇이 다를까요?

 

그는 람보르기니를 꿈꾸는 망상가였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평범한 서행차선을 따라가는 샐러리맨의 길을 선택하지 않았고 자신은 아주 특별한 삶을 살 수 있을 거라고 강력하게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손 대는 사안마다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빚은 늘어났고 돈을 구하기 위해 오히려 막노동과 피자배달, 샌드위치 판매원처럼 원하지 않는 일들을 해야만 했습니다. 연봉이 매년 오르는 직업을 가진 친구들과의 격차도 점점 벌어지기 시작했고 20대의 엠제이 드마코는 심각한 우울증에 시달렸고 그의 삶은 실패감으로 가득 찼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러한 상황에 처했다면 당신은 어떻게 행동했을 것 같은가요?

 

그는 자신이 가장 살고 싶은 도시를 골라 단돈 9백 달러를 가지고 집을 떠납니다. 그리고 리무진 운전기사로 일하며 자신에게 주어진 일 분 일 초를 낭비하지 않고 책을 읽고 코딩 공부를 하며 혼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사력을 기울입니다. 그는 새로운 땅에서 리무진 예약 사이트 리모스 닷컴을 성공적으로 완성시켰고 마침내 간절히 소원하던 부의 추월차선에 오르게 됩니다. 

 

 

감상 후기

우리는 언젠가 나는 꼭 잘 될 것이라고 말하지만 오늘도 같은 환경, 같은 자리에서 여전히 같은 생활을 반복하며 서행 차선으로 묵묵히 걸어가는 하루하루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부와 성장을 추구한다는 것은 남들과 다른 길을 걷는 것이고 그곳에는 실패라는 위험이 따릅니다. 우리가 엠제이 드마크가 될 수 없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 그것은 어쩌면 생각만 하면서 단 한 번도 새로운 선택을 하지 않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부의 추월차선을 타고 싶다면 용기를 가지고 지금 바로 결단해 보세요. 그리고 현재의 시스템을 탈출하여 부의 시스템을 만들고 그 시스템을 지배하는 삶을 살아가세요. 엠제이 드마코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느니 실패를 후회하는 삶을 살겠다."라고.

반응형

댓글


loading